완성안경

컴퓨터가 흐려보여서 맞춘 오피스 렌즈 눈이 편안해요

탁구치기 2022. 5. 14. 10:25

안녕하세요.

당신의 눈에 진심인 안경원

 : 아름다울 미

 : 올 래

아름다움이 있는 곳, 미래안경원 입니다.


 

 

누진다초점으로 컴퓨터가 흐려보여요! / 컴퓨터 전용 오피스렌즈

안녕하세요. 당신의 눈에 진심인 안경원 ​ 美 : 아름다울 미 來 : 올 래 아름다움이 있는 곳, 미래안경원 입니다. https://miraeoptical.tistory.com/48 원시 누진다초점으로 눈의 피곤함을 해결! 안녕하

miraeoptical.tistory.com


최근 들어 업무할 때 눈이 너무 피곤해요

저희 미래안경원 처음 방문해 주신 50대 고객님입니다.

업무할 때 눈이 너무 피곤하다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컴퓨터와 서류를 같이 봐야 하는 업무가 80% 이상이라고 합니다.

50대, 나이를 미루어 봤을 때 서류 업무는 예전부터 불편하셨어야 했지만 최근 들어 불편하다고 하셨습니다.

안 보이는 건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흐려 보이고, 오전보다 오후가 흐려 보이고, 컨디션에 따라 흐려 보임을 확실히 느끼셨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예전과 달리 체력도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눈은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을 맞추는 기능이 떨어지는 노안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40cm 거리의 스마트폰, 서류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시간이 흐르면서 60cm ~ 2M 거리의 사물들도 흐려지기 시작합니다.

(완전 교정 상태가 기본 전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괜찮았던 컴퓨터, 책상에 달력과 메모, 미팅할 때 상대방 얼굴 등 각자의 업무 환경에서 조금씩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노안으로 인해 근거리 불편함을 느끼는 시기는 40대 초반입니다.

그리고 50대가 지나가면서 컴퓨터 거리 정도에서도 흐려 보임을 느끼게 됩니다.

젊었을 때는 한 가지 도수로 모든 영역을 선명하게 봤다면 노안이 시작되면서 각 거리마다 알맞은 도수가 필요하게 됩니다.

고객님은 이전까지 컴퓨터, 서류의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분명 40대에 시작하는 노안인데 왜 없었을지 문진을 통해 대략적인 짐작은 됩니다.

운전도 하시지만 출퇴근과 잘 아는 곳만 다니셨고 야간에는 운전을 잘 안 하려고 하신다고 합니다.

시력검사

기존안경
Sph
Cyl
Axis
교정시력
오른쪽 눈
-3.75
-1.25
110
0.6
왼쪽 눈
-4.75
   
0.1
완전교정
Sph
Cyl
Axis
교정시력
오른쪽 눈
-4.50
-1.25
125
1.0
왼쪽 눈
-6.25
   
0.9
컴퓨터/서류
Sph
Cyl
Axis
Add
오른쪽 눈
-4.00
-1.25
125
1.00
왼쪽 눈
-5.75
   
1.00

저희 미래 안경원은 '단안 굴절검사'와 '양안 개방 굴절검사'를 상황에 맞게 적용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쪽 눈을 뜨고 검사하기에 '조절' 과 '폭주'를 안정화 시킨 상태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를 하지 않은 눈은 흐리게 만들어두고 검사하는 눈에만 도수를 장입하여 시력검사를 합니다.

이때 검사하는 눈에 높은 도수가 장입되게 되면 검사를 하지 않은 눈은 더 흐림을 느끼게 되어 과교정이 측정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수 변화가 있더라도 적응이 쉽고 검사 값 그대로 시력검사가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안경은 오른쪽, 왼쪽 눈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거리를 각각 다르게 맞춘 모노비전으로 쓰고 계셨습니다.

오른쪽 눈
왼쪽 눈
컴퓨터에 맞춰진 도수
서류에 맞춰진 도수

정작 쓰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알지 못하셨고 확인을 시켜드렸습니다.

모노비전은 주 시안(우위안)에 원거리 교정, 반대쪽 눈에 근거리를 교정하여 노안을 교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양안시 기능(입체시)은 떨어지게 되지만 상황에 따라 권해드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고객님께서는 현재 모노비전의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졌기 때문에 정확한 도수로 업무를 하는 것이 업무 효율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피스렌즈(고급돋보기)

누진다초점 영역 / 오피스 영역 ​
 
 
고객님은 1년 전 누진다초점렌즈 실패 경험이 있습니다.

비싸게 주고 했던 안경이지만 한 달도 못 쓰고 지금 안경을 다시 쓰셨다고 합니다.

고객님은 멀리를 보는 것에는 큰 중요성을 못 느끼고 계셨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안경으로도 멀리 보는 불편함보다는 업무에서 불편함을 더 느끼고 계셨던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림의 왼쪽은 누진다초점렌즈, 오른쪽은 오피스렌즈 입니다.

그림만 봐도 알 수 있듯 누진다초점렌즈는 원거리, 근거리에 목적을 둔 렌즈 / 오피스 렌즈는 컴퓨터(중간거리), 근거리(서류)에 목적을 뒀습니다.

컴퓨터를 하루 종일 봐야 하는 직업 특성상 누진다초점렌즈는 오히려 중간거리에서는 좁은 시야로 봐야 하고, 고개를 들고 봐야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고객님 조건에서 멀리는 흐려 보이더라도 컴퓨터와 서류에 초점을 맞춘 오피스렌즈가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렌즈입니다.

원래 오피스렌즈는 일상 생활용이 절대 아닙니다.

아무래도 원거리 흐림은 평상시 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론 그렇지만 고객님의 경우 너무 오랜 기간 기존안경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오피스렌즈로 일상생활용을 맞춰드렸습니다.

노안이 시작되면 각 거리마다 선명하게 보기 위해선 각각 거리에 맞는 도수가 필요하게 됩니다.

모든 거리를 전부 만족시킬 순 없기 때문에 고객님의 업무환경, 니즈에 맞춰 안경을 맞춰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전화 : 032-513-0101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